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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산업에 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메디뷰

"새로운 성형 산업의 등장 : 메디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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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성형 산업의 등장 : 메디뷰

메디뷰는 성형 산업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존에 사람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얻을 수 없어서 생기는 피해들을 미리 방지할 수 있고,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졌다.

 

메디뷰란

MDB 일명 메디뷰는 코스메틱 뷰티 서비스 플랫폼을 주축으로 뷰티와 관련된 성형 시장 또는 의료 시장 등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나왔다. 뷰티 성형 산업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적용한 ㅅ ㅓ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성형외과 안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공유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정보를 제대로 얻지 못하고 신뢰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와 의료 제공자 모두에게 투명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지금의 성형 산업을 살펴보면 외국에 사는 사람이 한국으로 성형수술을 위해 들어온다면 외환 거래법 위반을 하게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고, 그렇기에 중개인을 사용해서 그로 인한 수수료도 부담해야 한다. 그러한 문제들을 인식한 메디뷰가 굳이 환전을 통해서 위험성을 안고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암호화폐만을 이용해서 결제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고, 할인율도 투명하게 제공하여 전 세계적으로 국경 없이 뷰티 성형 시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메디뷰에 적용된 블록체인을 살펴보자면 사용자들이 활발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다. 블록체인의 특징인 정보의 투명함, 신뢰도가 높음, 효율적이라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사용자들은 메디 뷰에 자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메디뷰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로 개개인이 원하는 취향, 세대 별로 특성에 맞춰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렇게 메디뷰안에 수집된 빅데이터들은 메디 뷰 매칭 시스템이라는 자체적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오픈 API 형태로 제공된다. 그래서 의료기술을 제공하는 병원 입장에서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고,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객의 입장에서는 내가 원하는 성향의 데이터가 병원에 전달되기 때문에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사용자들은 메디 뷰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만족감을 공유할 수 있는 퀄리티 뫂은 콘텐츠로 재활용되게 된다. 즉, 메디 뷰를 이용해서 성형정보를 얻게 된다면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나에게 맞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고 거기에 부합하는 데이터들을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자신만의 뷰티 마켓 플레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

 

메디뷰 어플

메디뷰는 앱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접근하기 쉽도록 하였다. 선결제 쿠폰을 필두로 사용하여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카테고리로 제공하고, 내가 경험했던 후기를 생생하고 다양하게 포함하기에 전체적인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이용해서 메디뷰안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필요할 수 있는 정보들을 오픈 커뮤니티 형식으로 제공한다. 의료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뷰티 마켓 플레이스라는 말에 걸맞게 뷰티와 의료에 관련된 모든 분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용자는 마이페이지 안에서 내가 받았던 모든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했던 쿠폰 이력, 내가 자주 방문했던 병원, 선호하는 전문의를 검색할 수 있다. 이는 메이 뷰 안에 블록체인으로 만들어진 쿠폰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데이터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의료기록에 관한 기록 등 개인 정보가 담겨있는 기록은 저장되지 않는다. 후기를 남긴다면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MDP가 지급된다. 의료 시술이나 쿠폰을 결제할 때 MDP를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즉, 사용자들은 MDP와 현금,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메디뷰 뷰레이터

뷰레이터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누어지게 된다. 전략형과 참여형인데 먼저 설명할 전략형 뷰레이터는 기업이 운영하는 뷰레이터이다. 병원 입장에서는 들을 수 없는 생생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요구사항, CS 의견 등을 관리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인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기에 일반인들과 소통을 통해 병원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전달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운영할 수도 있다. 뷰레이터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낼 수도 있다. 내가 홍보를 원하는 병원이 있다면 그에 대한 사람들의 후기를 모아서 글로 만들어 보내는 방식이다. 이렇게 진행하고 나면 이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MDB(포인트)를 나누어준다. 두 번째 참여형 뷰레이터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활동을 하는 것이다. 쉽게 생각하면 메디뷰 안의 인플루언서라고 생각할 수 있다. 전략형 뷰레이터는 병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참여형 뷰레이터는 고객의 입장에서 경험에 기반한 이야기들을 컨텐츠화 시켜서 구독을 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하고 감성적인 정보를 준다. 전문적인 콘텐츠보다 사람들의 공감을 더 끌어낼 수 있기에 의료 플랫폼으로써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소셜네트워크처럼 사용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참여형 뷰레이터들이 만든 콘텐츠에 좋아요나 추천수 등을 기반으로 광고를 기재할 수 있게 되고 이에 따라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된다.

 

개인적으로 하는 생각에 대해

블록체인하면 일단 떠오르는 것이 암호화폐에 관련돼있기에 금융 쪽으로만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메디 뷰는 내가 생각하던 블록체인의 기능에서 완전히 벗어나 있다. 사람들은 언제나 혁신적인 생각을 하고 그걸 이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성형산업에 긍정적인 파장을 불러일으키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